알잠, 소아과 비대면진료, 무료 수유앱 알잠, 알기 쉬운 아기 잠 알잠, 소아과 비대면진료, 무료 수유앱 

logo

알잠은 소아청소년과 선생님의 감수 하에 사용하기 쉬운 앱을 통해 신뢰도 높은 육아 정보를 모으고, 그 정보를 정교한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아기들 각각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알잠을 통해,잘 자고, 잘 먹고, 잘 노는 아기와 더불어 가족 모두가 행복해 지기를 기원합니다.

Contact Us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 123, 에이동 216-2호(오룡동, 광주과학기술원)

Email: info@goodnightbaby.org


이용약관

주식회사 디닷케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아기 생활로그 기록, 사용자 커뮤니티 및 상담 모바일 서비스 알잠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알잠(이하 ‘알잠’) 약관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정 관련

알잠은 모바일 서비스 특성상 카카오톡 계정 및 휴대전화 번호 혹은 이메일 계정 및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계정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휴대전화의 소유주임을 확인하기 위해서 가입 당시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또한, 다른 모바일 기기에서 서비스 사용을 연속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가입하고 인증했던 휴대전화 번호로 재인증을 해야 합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계정 생성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나 휴대전화 번호 등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려 한 경우
2. 동일인이 다수의 계정을 생성하려 한 경우
3. 계정 생성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 정보를 입력한 경우
4. 알잠이 과거에 운영원칙 또는 법률 위반 등의 정당한 사유로 해당 계정을 삭제 또는 징계한 경우
5. 사기 정보 모음 사이트나 정부기관 사이트 등에서 거래 사기 이력이 있는 휴대전화 번호로 확인된 경우
계정은 본인만 이용할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이용을 허락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는 계정과 관련된 정보, 즉 프로필 사진이나 별명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가 바뀐 경우에는 서비스 내 설정 메뉴나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새 휴대폰 번호로 인증절차를 걸쳐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 주의해야 할 점

회사는 사용자가 아래와 같이 잘못된 방법이나 행위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사용에 대한 제재(이용정지, 강제탈퇴 등)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잘못된 방법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방해하거나 알잠이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알잠 서비스에 접근하는 행위
2.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행위
3. 서비스를 영리나 홍보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4. 음란 정보나 저작권 침해 정보 등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발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 알잠의 동의 없이 알잠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 제공, 크롤링, 스크래핑, 캐싱 또는 액세스하거나 다른 웹사이트 또는 다른 미디어에 미러링하는 행위 또는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
6.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알잠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7.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8. 관련 법령, 알잠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행위

개인정보 보호 관련

개인정보는 알잠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사용자가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개인정보 보호 관련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알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알잠은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이용자가 입력한 휴대폰 전화번호로 부여합니다.
1.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회원의 아이디와 인증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알잠은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게시물의 저작권 보호

1. 알잠 서비스 사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사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광고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사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운영자 문의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위 2항 이외의 방법으로 사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의 관리

1. 사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삭제, 노출제한, 게시중단)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사용권리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양도불가능하고 무상의 라이선스를 사용자분들에게 제공합니다. 다만, 알잠 상표 및 로고를 사용할 권리를 사용자분들에게 부여하는 것은 아닙니다.

서비스의 제공 등

알잠은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활동 기록 서비스
2. 데이터 보관 서비스
3. 다이어리 및 커뮤니티 서비스
4. 통계 및 분석 서비스
5. 개인화 정보 제공(큐레이션) 서비스
6. 육아 상담 서비스
7. 알잠닥터 소아청소년과 비대면 진료 서비스
8. 기타 육아 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
알잠은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약관의 해석

알잠은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별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알잠닥터 서비스 관련

알잠닥터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49조의3에 따라, 보건복지부 공고 제2020-177호 및 제2020-889호에 의거하여 ‘전화상담 처방 및 대리처방 한시적 허용방안’ 및 ‘약사협의를 통한 수령방식 결정’을 근거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한시적으로 허용되는 합법적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사용자가 지켜야할 사항은 알잠닥터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서비스 내 공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계약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상담하기, 혜택 받기 서비스로 인한 이메일 발송 및 문자, 통화와 관련된 내용은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고지 및 홍보내용 표시

회사는 서비스 사용자분의 편의를 위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및 기타 알잠 서비스 홍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알잠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사용자의 휴대폰 문자,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으로 발송할 수 있으며 서비스 사용자분은 이에 동의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 사용자분의 통신환경 또는 요금구조에 따라 서비스 사용자분이 데이터 요금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한편 회사는 서비스 사용자분이 수집에 동의한 서비스 내 활동 정보를 기초로 회사에게 직접적인 수익이 발생하지 않거나 알잠에서 판매하는 상품과 직접적인 관련성이 없는 한도에서 다른 서비스 사용자분 등이 판매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서비스 사용자분에게 보낼 수 있으며 서비스 사용자분은 이에 동의합니다. 물론 서비스 사용자분은 관련 법령상 필요한 내용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이러한 정보에 대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즉시 위와 같은 정보를 보내는 것을 중단합니다.

서비스 중단

장비의 유지∙보수를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 또는 다른 상당한 이유로 알잠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이때에는 미리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하겠습니다. 만약,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는 이유로 알잠 서비스가 중단된 때에는 회사가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통지하겠습니다.

이용계약 해지(서비스 탈퇴)

사용자가 알잠 서비스의 이용을 더 이상 원치 않는 때에는 언제든지 알잠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알잠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사용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용자 정보나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다만,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이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게시되거나, 사용자가 제3자의 게시물에 댓글, 채팅 등 게시물을 추가하는 등의 경우에는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알잠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책임제한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알잠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는 알잠 서비스에 속한 콘텐츠, 서비스의 특정 기능, 서비스의 이용가능성에 대하여 어떠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는 것이 아니며, 알잠 서비스를 있는 그대로 제공할 뿐입니다.

손해배상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사용자가 손해를 입게 될 경우 회사는 법령에 따라 사용자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알잠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제3자가 불법적으로 알잠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제3자가 알잠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알잠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알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사용자에게 발생시킨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알잠은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약관수정

회사는 법률이나 알잠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본 약관이나 각 알잠 서비스 고객센터의 알잠 서비스 이용방법, 해당 안내 및 고지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개별 알잠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며, 변경된 약관은 게시한 날로부터 7일 후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을 게시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되는 날까지 약관변경에 대한 사용자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위 기간이 지나도록 사용자의 의견이 알잠에 접수되지 않으면, 사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동의하는 것으로 보겠습니다. 사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이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됩니다.

사용자 의견

회사는 사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사용자는 언제든지 알잠 이메일 (info@brtr.co.kr)을 통해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푸시 알림, 채팅 방법, 휴대폰 번호 등으로 사용자에게 여러 가지 소식을 알려드리며, 사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는 알잠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 란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은 회사와 사용자와의 관계에 적용되며, 제3자의 수익권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에, 회사가 즉시 조치를 취하지 않더라도 회사가 가지고 있는 권리를 포기하는 것이 아니며,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집행이 불가능하게 되더라도 다른 조항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본 약관 또는 알잠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대한민국의 법률이 적용됩니다.
• 공고일자: 2022년 9월 6일
• 시행일자: 2022년 9월 20일